서울시·귀뚜라미보일러·귀뚜라미에너지와 함께 진행

[이투뉴스] 에너지 통합 서비스인 ‘가스앱’이 서울시, 귀뚜라미보일러와 함께 오는 12월 5일까지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무료 교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년 4월 3일 이전에 보일러를 설치한 서울의 저소득층 시민을 대상으로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특히 귀뚜라미보일러는 저소득층에 한하며 보일러 차액 및 기본 설치비까지 지원해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있다.

일반 세대의 경우에도 1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는데, 해당 사업은 올해로 지원이 종료되어 보조금을 받을 마지막 기회이다. 가스앱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일반 세대 보조금은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추세이며, 이미 서울시 내 몇 개 구는 신청이 마감됐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스앱 회원가입, 저소득층 보일러 무료 교체’ 배너 선택 혹은 공지사항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로 진입, ’보일러 교체 상담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보일러 무료 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등 저소득층이 무상으로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난방 효율이 높아져 난방비도 절감할 수 있다.

보일러도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하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보일러를 8년 이상 사용할 경우 난방 효율이 저하되기 때문에 교체를 권장하고 있다. 특히 보조금 지원 대상인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난방 효율이 높아 난방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고, 대기오염물질도 88% 가량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가스앱 개발사인 에스씨지랩의 박동녘 대표이사는 “매년 겨울철이 되면 시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해왔다"며, “이번 이벤트는 가스앱의 파트너사인 귀뚜라미에너지와 더불어 귀뚜라미보일러, 서울시가 함께 시민들의 부담을 덜기에 의미가 더 깊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앱에서는 겨울을 맞아 전국 도시가스사와 함께하는 난방비 지원 캠페인 등 도시가스 고객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