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자 PPA 제도 시행 현황 등 발제 자료 등 공유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한 PPA 망 이용료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발표자료를 경청하고 있다.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한 PPA 망 이용료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발표자료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대한전기협회는 기업의 RE100 대응과 재생에너지 전력거래계약(PPA) 참여 확산을 위해 23일 서울 송파 전기회관에서 'PPA 망 이용요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어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대한전기협회가 수행하는 PPA 망 이용요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상준 서울과기대 교수가 'RE100 이행수단으로서 PPA의 중요성과 과제'를, 김대훈 전력거래소 차장이 '직접PPA 제도 시행 및 현황', 최장규 한전 차장이 '제3자PPA 제도 시행 및 현황', 류기환 전기협회 차장이 'PPA 망 이용요금 지원사업 시행 및 현황'을 각각 발표했다.

아울러 PPA 이행 및 활성화 방안 도출을 위한 설문조사 등 제도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발전사업자, 재생에너지전기공급사업자, 전기사용자 등 7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제시된 현장의 의견을 토대로 주관기관과 함께 PPA 제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