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아모레퍼시픽, SK케미칼·에스티로더 나란히 업무 협약

[이투뉴스] LG화학은 16일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패키지 개발·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LG화학이 재활용, 열분해유, 바이오 기반의 플라스틱 원료를 공급하면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게 된다.

LG화학은 아모레퍼시픽의 미장센 제품 용기에는 재활용 폴리에틸렌(PCR PE), 뚜껑에는 재활용 폴리프로필렌(PCR PP)을 적용하며 바이오 원료와 열분해유 기반의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고객 피드백을 공유해 친환경 소재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공급, 수거,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순환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선민 LG화학 NCC/PO사업부장(전무)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양사가 친환경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은 것에 의미가 크다"며 "고객 맞춤형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을 선도하고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앞서 로레알 등 10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회사를 고객사로 둔 글로벌 1위 기업 코스맥스와 업무 협약을 맺기도 했다.

SK케미칼은 에스티로더와 순환재활용 솔루션 공급에 관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에스티로더는 색조 화장품, 스킨 케어,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하는 대표적 글로벌 화장품 회사다. 에스티로더 외에도 바비브라운, 아베다, 크리니크, 라메르 등 30여개의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케미칼은 순환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에코트리아 CR, 스카이펫 CR과 사용 후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젠 클라로를 공급하고, 에스티로더는 SK케미칼의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를 개발할 예정이다.

순환 재활용은 폐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해 플라스틱 원재료인 단위체로 바꾸는 기술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에 중요한 기술로 손꼽힌다.

SK케미칼은 이번 협약으로 에스티로더뿐 아니라 여러 하위 브랜드에도 SK케미칼의 재활용 솔루션이 적용되면 글로벌 화장품 용기 시장에 저탄소 움직임이 더 빨라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K케미칼은 앞서 국내 화장품 용기 시장점유율 1위인 한국콜마 자회사 연우, 코스맥스 등과도 잇따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적으로도 환경적으로도 긍정적인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화장품 용기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기자 c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