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 Rheinland와 업무협약 체결
韓 청정수소 인증제 내년 시행 목표

(왼쪽부터)한상미 H2KOREA 단장, 문재도 회장, 프랭크 마이클 주트너 TUV Rheinland  한국대표, 토마스 퍼만 글로벌수소센터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왼쪽부터)한상미 H2KOREA 단장, 문재도 회장, 프랭크 마이클 주트너 TUV Rheinland 한국대표, 토마스 퍼만 글로벌수소센터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H2KOREA)는 TUV Rheinland(한국대표 프랭크 마이클 주트너, 글로벌수소센터장 토마스 퍼만)와 18일 H2KOREA에서 청정수소 인증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2KOREA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R&D 사업을 통해 인증제 5대 원칙과 기술별 배출량 산정방식을 정립하는 등 청정수소 인증제 설계를 하고 있다. 현재 유관기업·기관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H2KOREA는 청정수소 인증용 전주기 데이터베이스 구축, 인증사례 공유와 더불어 청정수소 생태계 확대를 위한 민·관 협력 지원 분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형 청정수소 인증제는 수소 생산·수입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이 일정 수준 이하인 경우 청정수소로 인증하는 제도로 내년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