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STX Happy Volunteer Week' 2주간 펼쳐

독거노인 장애아동 다문화가정 대상 릴레이 전개

 

STX 그룹 임직원 3000여명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소외계층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자원봉사대축제를 펼친다.

 

'2009년 STX Happy Volunteer Week'로 명명된 이번 자원봉사축제는 ㈜STX, STX 팬오션, STX 조선, STX 엔진 등 그룹 전 계열사의 국내 근무 임직원 3035명이 91개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해 2주간에 걸쳐 릴레이식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91개 프로그램에는 서울, 경기 및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장애아동, 시각 장애인, 가정폭력 피해여성 및 다문화 가정 대상의 전방위적인 이웃사랑 봉사활동이 전개되며 다양한 환경정화활동도 펼쳐진다.

 

특히 각 계열사별로도 특화된 프로그램이 전개돼 자원봉사의 소중한 의미와 다채로움을 더했다.

 

16일에는 그룹사 전 임직원들이 참여해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응모한 'STX 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한다.

 

㈜STX 임직원들은 1사 1동 자매결연 활동(신당동), 영등포 쪽방촌 독거노인 돕기, 동대문구 이문동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며 STX 팬오션 임직원들은 독거노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욕 및 무료급식봉사에 참가한다.

 

'사랑와 나눔 실천'의 자원봉사대축제 정례화 추진

 

STX 조선은 주변 환경정화 및 복지시설 봉사활동, STX 엔진은 치매 요양원 목욕봉사, STX 중공업은 결식아동과 가정폭력 피해 여성을 위한 봉사활동에 각각 참여한다.

 

이밖에 STX 엔파코는 전사원이 사랑나눔 헌혈운동에 동참하며 STX 에너지는 중증 장애아동의 생활지원에, STX 건설은 회사특성에 맞게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번 그룹차원에서의 전개되는 봉사프로그램에 대해 이종철 STX 그룹 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그룹 전 임직원들이 동참하는 첫 자원봉사 대축제로 직원들이 직접 땀을 흘리며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해 봉사의 참뜻과 나눔의 정신을 새기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또 "앞으로 그룹내 모든 임직원들이 사랑과 나눔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이번 자원봉사대축제를 정례화해 STX 사회공헌 모토인 '꿈과 미래가 있는 세상만들기'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