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12개사 협력사 공정거래 협약 선포식

2350억원의 자금 펀드 등 지원나서기 결의

 

현대중공업그룹이 세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나섰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1일 호텔현대울산에서 현대중공업 최길선 사장을 비롯 현대미포조선 송재병 사장, 현대삼호중공업 황무수 사장, 공정거래위원회 백용호 위원장, 대한상공회의소 김상열 부회장, 중소기업중앙회 최범영 부회장, 212개사 협력사 대표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와의 신년회 및 공정거래 협약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모기업의 자금과 품질 및 기술, 경영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협력사의 자금난 개선에 중점을 둔 지원방안이 발표됐다.

 

특히 현대중공업그룹은 기업은행과 협력업체 지원 특별 펀드 700억원을 조성하기로 했으며, 금융기관과 연계한 무담보 협력업체 네트워크론을 275억원에서 1280억원까지 증액하고, 모기업이 경영 및 시설자금을 대출해주는 등 총 2350억원의 자금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 반기별로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 대금지급 조건을 우대해주던 대상 업체의 수를 2배로 확대키로 했다.

이와 함께 원자재 지원을 현행보다 800억원 높여 9874억원으로 확대하는 등 모기업인 현대중공업이 자재 구매를 대행해 줌으로써 자재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현대중공업그룹은 각종 교육지원을 모기업 직원들과 동일하게 운영하고, 문화시설도 동등하게 이용하는 등 인재 육성,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품질개선지도 및 기술정보를 지원해 기술개발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현대중공업 최길선 사장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고락을 함께 해 온 협력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모기업도 함께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위기극복을 위한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앞으로도 모기업과 협력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거래관행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유지하는 등 업무 효율화를 이뤄 쌍방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후 공정거래위원회 백용호 위원장 일행은 현대중공업 협력사인 이영산업기계(주) ‘울산시 온산읍 소재’를 찾아 공장을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