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본점∙수지 IT센터 연결, 영상 커뮤니케이션 지원

연 3억원 경제효과 기대, 이동 최소화 친환경 경영 앞장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강성욱)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이 18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영상회의 시스템 오픈식을 갖고 이동 없이도 을지로 본점과 용인 수지 IT센터간 대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기업은행은 각종 신상품 및 신규 서비스 개발시 IT 부서와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인데 지리적인 제약이 신속한 업무 진행을 저해한다는 판단아래에 한국IBM을 통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3000’을 전격 도입했다.


이번 결정으로 기업은행은 연간 3억원 상당의 이동경비 절감 및 업무생산성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본점과 IT센터간 빈번히 이뤄지는 모든 업무 회의를 이동할 필요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동 경비 및 시간, 이동시 발생되는 업무 공백도 최소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의사결정 리드타임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기 때문.


또 기업은행은 직원들의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써 탄소배출량 감축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도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3000은 3개짜리 패널의 65인치 플라즈마 스크린과 한편에는 6명이 앉을 수 있는 실제 테이블을 비롯, 총12인용의 '가상 테이블'로 구성된 그룹 미팅용 차세대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한국IBM,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3000’ 예약∙녹화 공급

특히 실물 사이즈의 1080p 해상도 울트라 HD 비디오와 특수 공간 오디오 기술, 카메라, 라이팅 어레이, 마이크로폰, 스피커 등으로 원격지 사람들과 마치 눈앞에 마주하고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보장해 준다.


기업은행은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의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3000에 한국IBM을 통해 회의 예약 및 녹화 시스템을 부가적으로 개발, 공급 받음으로써 새 영상회의 시스템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반 환경도 함께 마련했다.


기업은행 조준희 수석 부행장은 “기업은행은 고객의 성공을 돕는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금융그룹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선진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런 맥락에서 이번에 텔레프레즌스 영상회의 시스템도 국내 금융권에서는 최초로 도입을 전격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 부행장은 또  “이 시스템은 을지로 본점과 수지 IT센터간 빈번했던 이동 수요를 최소화함으로써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또 의사결정 리드타임을 줄이는데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는데도 도움을 주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IBM 금융영업본부 강석영 전무는 “한국IBM은 고객의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은행에 영상회의시스템과 부가 기능을 추가로 개발 공급함으로써 지금 같은 경제 상황에 고객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의 대외협력관계 부문 손영진 사장은 “텔레프레즌스는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국내 기업들이 경비 절감뿐 아니라 저탄소 그린 성장을 실현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스코 코리아는 국내에 보다 많은 기업들이 텔레프레즌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