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섭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분야의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이투뉴스의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두바이유 가격이 배럴당 100달러를 넘나드는 초고유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자원 확보를 위한 경쟁이 전 세계적으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2012년부터 우리나라도 온실가스 의무감축의 부담을 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사용하는 에너지의 97% 이상을 해외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로서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소비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것이 시급한 시점입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에너지효율 향상 정책의 차질없는 추진은 물론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통한 에너지 저소비 문화 구축 역시 국가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투뉴스와 같은 에너지전문지야말로 정부 시책을 널리 알리고,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의 전국적인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투뉴스가 급변하는 세계 에너지 동향 속에서 신기술 정보 및 각종 정책정보 등 알찬 내용을 독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미래를 먼저 내다보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에너지수요관리 정책방향을 제시해 주는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투뉴스의 창간 1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이기섭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