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초, 클라쎄 브랜드 전품목 스타일 적용

대우일렉트로닉스가 파격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드럼세탁기를 선보인다.

 

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이승창)는 냉장고에 이어 업계 최초로 블랙과 레드의 두가지 색상에 에너지 사용량은 줄이고 건조효율은 높인 아르페지오 스타일의 스팀드럼세탁기 '클라쎄(Klasse)'를 출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로서 지난달 아르페지오 스타일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한 대우일렉은 이번에 드럼세탁기, 다음달에 김치냉장고, 내년초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하며 아르페지오 스타일 패밀리 룩(Family-look)을 적용한 클라쎄 풀라인업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쎄 드럼세탁기는 상단 작동패널부분을 블랙 컬러로, 도어부분은 레드 컬러로 처리했으며 전면 도어부분을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하고 눈꽃문양의 입체패턴을 적용시켰다.

 

또한 세계 최초로 탄성강도가 높은 강화유리를 채용함으로써 투명도와 평판도를 향상시켜 내부 세탁물의 상태 확인을 용이하게 했다.

 

이와함께 삶은 빨래 원리를 응용, 히터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스팀을 분사하는 '통스팀 세탁' 기능을 적용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기존제품 대비 최대 15%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공기방울 세탁' 기술로 수백만개의 공기방울을 발생시켜 세제 분해를 용이하게 했으며 건조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하는 컨덴싱 건조방식으로 건조효율을 20%이상 향상시켰다.

 

이밖에 드럼통 내부에 '착탈식 나노실버 필터'를 채용해 먼지제거와 청소가 용이하며 가로형 크롬 소재 손잡이, 터치 버튼, 히든버튼 다이얼 등을 채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투톤 컬러의 몬드리안 레드 제품을 비롯하여 몬드리안 블루, 몬드리안 핑크, 샤이닝 골드등 총 4가지 색상의 제품으로 용량은 세탁 11kg, 건조 용량은 6.5kg 이다.

 

김명범 대우일렉 국내영업본부장(겸 상무)은 "백색가전 시장은 차별화된 디자인이 아니면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며 "아르페지오 스타일을 적용한 신제품을 차례로 출시하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앞선 기술로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일렉은 내달말까지 아르페지오 스타일 클라쎄 드럼세탁기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스페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