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개 과제 요약…유관기관 500개소 배포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은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성과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종료과제 초록집'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초록집은 산업자원부가 시행한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수행과제 중 지난해 종료된 73개 과제를 대상으로 각 과제의 기술개발 결과를 요약해 실었다.

 

세부 내용은 에너지효율향상 사업이 ‘철강압연기용 고효율 유도전동기 및 제어시스템 개발’ 등 43개 과제가 실렸으며, 온실가스저감 사업은 ‘고활성 탈질촉매 및 공정기술 개발’ 등 16개 과제가 실렸다.

 

또 자원기술개발 사업은 ‘희토류 원소별 고도 분리·정제에 의한 IT 산업용 원료 및 응용소재 제조기술 개발 연구’ 등 14개 과제의 초록이 수록돼 있다.

 

특히 과제별 기술개발 수행기관 정보는 물론 사업기간과 사업비, 연구요약 등 내용을 담고 있다.

 

초록집은 기술개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외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유관기관, 산업체(ESCO 및 ESP 관련업체) 등 약 500개 기관에 배포될 예정으로 에관공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에관공은 향후 매년 기술개발 종료과제에 대한 초록집을 발간하고 전년 수행 결과에 대해 지속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