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에너지 환경 변화 및 에너지 전환 논의

[이투뉴스] 천연가스산업연구회(회장 류지철)는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원광대 동북아시아 인문사회연구소와 공동으로 ‘동북아 에너지환경 변화와 에너지 전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에너지 업계의 핵심 이슈인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토론의 장이 마련돼 세션 1·2로 진행되며, 국내 관련분야 전문가 등 약 100명이 참석한다. 행사장 수용 인원이 제한됨에 따라 참석 희망자는 반드시 이메일(enjoylife@kogas.or.kr)로 신청 접수해야 한다.

박희천 인하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세션 1은 에너지 전환과 천연가스 산업을 주제로 5명이 발표하며, 세션 2에서는 동북아 에너지의 새로운 시대와 사회 변화에 대해 류권홍 원광대 교수를 좌장으로 2명이 발표할 예정이다.

2008년 설립된 천연가스산업연구회는 류지철 박사(미래에너지전략연구협동조합 이사, 前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희천 교수(인하대), 류권홍 교수(원광대), 김형건 교수(강원대), 양정은 변호사(중앙노동법률사무소)를 회장단으로 전문가 100여명이 참여해 있다. 천연가스 산업 이슈 관련 발표 및 토론을 위해 매년 분기별로 모임을 개최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