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산업 발전 위한 합리적 비판의 전달자, 건설적 조언자

[이투뉴스]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정보 제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이투뉴스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귀사는 지난 2007년 창간 이래 에너지산업 대변지로서 정론직필(正論直筆)과 중도(中道)를 표방하며 에너지 환경 분야의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뉴스를 전해왔습니다. 귀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세계적으로 LPG차의 친환경성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LPG를 친환경 대체연료로 지정하여 LPG차 보급확대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프랑스와 스페인은 LPG차의 환경성을 높게 평가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강제 시행하는 차량 2부제에서 제외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 또한 수송부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LPG차 규제를 완화하여 5년 경과한 중고 LPG차, LPG RV차량의 일반인 구매를 허용했습니다. 우리 협회는 LPG차량 기술개발, LPG 추진 선박개발, LPG-GHP를 이용한 스마트 온실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R&D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LPG 경쟁력 향상과 수요확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난 11년간의 활동에서 보여주신 것처럼 LPG산업 발전을 위해 합리적 비판의 전달자, 건설적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거듭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리면서 이투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