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25명 선발, 장학금 2500만원 지원

▲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이 서울도시가스장학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이사 박근원, 김진철)는 지난 17일 고양시 일산서구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이사장 배경운) 주관으로 제23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올해 선발된 장학생에 대해 1인당 100만원씩 연간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 25명은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역 공급권역인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지역 67개 고등학교에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의 취약계층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됐다.

배경운 서울도시가스장학회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꿈을 가져라,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인생을 설계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도시가스 비상계획팀장의 교양강좌도 이뤄졌다.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는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창업주인 고(故) 김수근 회장이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 공익활동의 일환으로, 1995년 서울도시가스 자금 5억원을 출연해 설립됐다. 모두 16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운영되는 장학사업은 현재까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등 126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1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