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교육

[이투뉴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올해 2차 CMVP교육을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개설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5월 말까지다. 해당 교육은 국제 M&V(측정 및 검증)전문가인 CMVP자격취득 과정으로 교육 수료 후 평가시험을 치르게 된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과정이다. 그동안 국내에선 별도 전문교육기관이나 과정이 개설되지 않아 CMVP 취득을 위해 해외 교육수강 및 시험을 통과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이 때문에 ESCO협회에서 2016년부터 미국 EVO와 교육파트너 계약을 맺고, 국내에서 CMVP교육 및 자격 취득 과정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협회에 따르면 CMVP자격 취득 시 에너지 분야에서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기업도 CMVP자격을 보유한 M&V전문가를 채용, 향후 에너지절약사업에서 에너지절약성과에 대한 정확성·타당성을 확보하는 등 에너지사용자 신뢰도 제고를 비롯해 다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CMVP교육 신청 및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을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협회 회원사는 교육 수강료를 회원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