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가전업계 1위 기업에 5년간 벽걸이형 공급
펠릿보일러, 캐스케이드 등으로 수출 품목 다변화

[이투뉴스] 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우즈베키스탄 가전업계 1위 기업인 아르텔 그룹에 5년간 가스보일러 20만대를 반조립제품(CKD) 형태로 수출한다.

지난 2월 아르텔 우즈벡 공장에 보일러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기술을 제공한 귀뚜라미는 앞으로 현지 위탁 생산공장을 활용해 연간 4만대의 귀뚜라미보일러 완제품을 로얄(ROYAL designed by Kiturami)이란 브랜드로 판매한다.

올해 예정된 수출물량 4만대 중 우선 1만대의 반제품을 1차로 선적하고, 연내 3만대를 순차적으로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아르텔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귀뚜라미보일러의 현지 조립생산이 가능해져 시장대응력과 가격경쟁력 확보는 물론이고 우즈베키스탄 정부 입찰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반제품 수출을 계기로 수출규모의 양적 팽창과 함께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아르텔 그룹과의 추가 협의를 통해 벽걸이형 가스보일러를 시작으로 상업용 보일러, 펠릿보일러, 캐스케이드 등으로 반제품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