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8년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선정·포상

[이투뉴스]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포상하고, 해당 기업의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8년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 공지사항에 있는 ‘자원순환선도기업 대상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3recycle@keco.or.kr) 또는 공단 폐기물관리처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환경부는 폐기물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 심사와 자체 심의를 거쳐 ‘자원순환선도기업’을 선정하고, 뽑힌 기업들에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등 표창과 부상(최대 3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올해 자원순환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8월 중 환경공단 누리집에 공고되며, 시상은 9월 열릴 예정인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실시한다.

환경부는 자원순환선도기업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폐기물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병화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자원순환선도기업을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홍보함으로써 기업의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노력을 유도하고 자원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