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덴싱보일러 친환경성 메시지 재치 있게 전달

▲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 광고 스틸컷

[이투뉴스] 경동나비엔이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 편으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시상이다.

2016년부터 진행된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은 아시아 최초로 1988년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기업으로서 에너지 효율이 높고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려 기획됐다. 보일러업계를 대표해 심화되는 미세먼지의 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5분의 1 수준으로 줄이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도 크게 낮추는 콘덴싱보일러 보급확대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 것.

특히 지난해에는 천진난만한 아이의 시선을 통해 콘덴싱보일러 친환경성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재치 있게 풀어냈다. 친구들에게 아빠를 지구를 지키는 슈퍼히어로로 소개했지만 사실은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는 연구원이었다는 반전은, “콘덴싱 만들어요”라는 아이의 귀여운 대사와 맞물려 방송과 SNS를 통해 패러디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를 알리며 쾌적한 생활환경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