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히터 점화방식 제품 등 눈길, 호남지역 대리점 모집도

▲ 규원테크 부스에 전시된 각종 펠릿보일러 신제품.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14일부터 16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WEET 2018’에 참가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규원테크는 자사 제품을 취급하려는 호남지역 대리점 모집도 병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산림청 보조사업 가정용 펠릿보일러로 등록된 세계적인 기술의 K-2DN, 전기히터 점화방식으로 새롭게 등록된 K-2DE, 이달 등록예정인 대형 평형대 전원주택에 설치 가능한 K-5DE오 함께 펠릿히터, 펠릿스토브도 주목을 받았다.

규원땡큐펠릿보일러 K-2DN은 세계적인 특허기술인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돼 전기히터 점화로 인한 점화불량이나 A/S 발생을 완벽하게 해소시켜 소비자 불만을 없앴다. 초기점화 시 연기발생이 거의 없고 연통설치가 간단하며 온수온도 상승이 기름보일러만큼이나 빠르고 비례제어로 안정적인 온수를 공급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와 함께 선보인 가정용 펠릿보일러 K-2DE는 산림청에 등록된 최신의 제품으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패스 연소의 수연관 복합구조로 국내 최고수준 고효율 펠릿보일러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으며, 디자인 또한 소비자의 이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K-2DN과 K-2DE는 사용 용도와 설치 장소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이 가능해 국가 보조사업으로 진행되는 펠릿보일러 보급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땡큐(than-Q)’ 브랜드로 알려진 규원테크는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펠릿과 우드칩겸용 하이브리드 산업용 펠릿보일러와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 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바이오매스 종합메이커이다.

바이오메스 연소보일러로는 국내 최초로 저녹스 연소기술까지 개발해 일본, 동남아, 중국, 러시아, 유럽 등에 수출되고 있다. 2014년에는 펠릿연료를 생산하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 시킨 펠릿 전문회사이다.

조순제 규원테크 이사는 “이번 SWEET 2018 전시회는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전력과 발전6사와 관련대기업 및 해외업체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전시회”라며 “발전사의 신재생에너지기업 참가비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한국발전산업관 지원금)으로 참가하게 돼 펠릿보일러 보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