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산업정책연구원 실태조사서 최우수등급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17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AAA’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는 공기업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약 300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윤리경영, 고객, 지역사회, 환경경영 등 20개 세부 영역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가스안전공사는 전체 20개 세부영역 중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고객과의 공정거래 및 정보보호 등 13개 분야에서 만점을 받아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김형근 사장은 “앞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 및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 늘리는 등 우리사회의 지속가능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실태조사(KoBEX SM)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내 산업계의 인식 제고 및 의식 확산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국내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