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2018 중소 환경기업 사업화 지원사업’ 모집

[이투뉴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우수한 환경기술을 보유한 중소 환경 업체들이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하는 ‘2018년 중소 환경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지원사업은 환경현안 대응, 우수 환경기술 사업화, 일자리 창출 등 정부의 환경산업육성 지원사업 정책방향을 반영해 진행한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현안 대응 분야에 지원예산을 우선 배정하고,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평가점수를 확대하는 한편 환경경영 우수기업 등에도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환경기업 지원사업은 사업화기반 구축과 사업화개발 촉진, 사업화 투자유치 등 3개 분야에 모두 48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중 신시장 진출 및 사업 확대를 비롯해 환경기술·제품의 개선과 개량을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화기반 구축 사업은 기업 당 최대 3000만원까지 15개 업체를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인·검증, 마케팅 등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화개발촉진 사업은 기업 당 최대 2억원까지 35곳을 지원한다. 국내외 민간자금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투자유치 분야는 미래환경산업펀드 운용사 등 투자기관과 연계한 투자유치상담, 투자유치 설명서 작성 및 투자아카데미 교육, 투자콘퍼런스 등을 진행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설명회를 27일 서울 은평구에 있는 기술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환경기업 사업관리시스템(support.keiti.re.kr) 또는 담당자 이메일(duddk3594@keiti.re.kr)로 사전 신청을 접수받아 희망 분야 설명, 맞춤지원 연계 등 1대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은 “미세먼지 등 환경현안 대응을 위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우수기술을 보유한 환경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성장단계별로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