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S제도·4차 산업혁명 연계 시책·재생에너지3020이행계획 등에 높은 관심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서광준)는 31일 오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18년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산업체 및 건물에너지담당자, 에너지관련 기업종사자, 지자체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선 수요관리 및 에너지신산업 정책,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 녹색건축 보급 활성화 시책 등 공단의 올해 중점 추진사업들에 대한 내용이 안내됐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새로 도입되는 정책·제도가 자세히 소개됐다. 본부에 따르면 사업자들은 투자환경에 영향을 끼치는 신재생 공급의무화제도(RPS)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또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에너지시책이나 ‘재생에너지 3020이행계획’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 다소비 건물, 에너지관련 산업체, 관련 기관 및 지자체의 참가자들에게 향후 에너지절감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을 추진하는데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 자료는 31일 이후 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