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우수 고객센터 11곳 시상도

▲ 유재권 삼천리 대표이사(오른쪽)와 이효선 고객센터협의회 회장이 협약서를 보이며 상생을 다짐하고 있다 .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30일, 삼천리 임직원들과 29개 고객센터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 및 고객센터 상생경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우수 고객센터 시상식은 지난 한 해 안전관리를 비롯한 고객 접점에서의 업무와 고객만족도 향상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고객센터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열렸다. 종합적인 고객센터 업무 수행능력과 고객만족도 제고 수준을 평가하는 ‘우수 고객센터’ 부문,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 교육 시스템인 하티미팅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는 ‘우수 하티미팅 고객센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안양중앙 고객센터 등 11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상생경영 협약식을 통해 신뢰와 화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협력사와의 상생관계 확립방향을 제시했다. 삼천리와 모든 고객센터는 관련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동등한 지위에서 상호협력하며 동반성장을 추구하기로 했다. 또 사업관리담당 김정태 이사를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유재권 삼천리 대표이사는 “이번에 체결한 상생경영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의 역량 향상과 업무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센터 역시 철저한 고객 응대와 안전관리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삼천리는 경영철학 ‘3道(3도)’(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9경)’(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감동 경영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나눔상생 경영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