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만족경영 높은 평가

▲ 육명선 롯데기공 상무(오른쪽)가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롯데기공(대표이사 김영순, LOTTE E&M)이 2회 연속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 이를 인증하는 제도로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있다.

롯데기공은 ‘환경을 아름답게 생활을 풍요롭게’ 라는 가치 아래 품질과 환경을 생각하는 투명하고 합리적이며 객관적인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에 2년 연소 수상의 영예를 안은 롯데기공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암행평가, 최종심의 등 4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는 롯데기공의 서비스 품질 시스템 전반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음을 또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지난달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항목 모두 전사적으로 준수하는 등 전체적인 서비스품질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2년 연속의 수상에 대해 롯데기공은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책임도 동반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 아울러 이번 수상을 통해 더욱 지속적인 차별화된 노력과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각오다.

육명선 롯데기공 영업부문장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저녹스 콘덴싱 보일러 보급에 앞장서 친환경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만족의 A/S 체계 구축을 통해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