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연속 영예…‘가정용 보일러’는 역시 린나이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대표이사 강영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최근 마케팅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처럼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고객추천’의 개념을 산업 전반에 확대하고 기업성장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2007년부터 공식 발표를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이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린나이코리아는 보일러 업계 최다인 10회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으며 일반보일러 뿐만 아니라 콘덴싱 보일러 역시 ‘린나이코리아’라는 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소비자 추천의향 설문조사에서 경쟁사대비 적극적인 추천 비율이 높게 나타났으며, 비 추천의향 또한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이며 명실상부한 고객 지향형 기업으로 평가됐다.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본사 직영 A/S를 제공하며, 1996년부터 겨울철에는 A/S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06년 9월 동종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으며,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해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최근 정부의 친환경 정책강화에 맞춰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라인업 강화로 품질뿐만 아니라 환경성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고객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10년 동안 변함없이 린나이코리아를 추천해주신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