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강화, 구조고도화, 성장기반 구축에 역량 결집

[이투뉴스] 2017년 정유년을 보내고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에너지기기업계 발전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시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에는 글로벌시장 및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심화, 투자와 소비위축 등으로 에너지기기시장이 성장정체를 보였고, 주택․건설경기 불안정, 한·중 관계 영향 등으로 우리업계는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금년에도 세계경제 회복세 둔화 및 국제무역질서 재편, 주요수출시장에 대한 경쟁심화 등 글로벌경기 불확실성과 더불어 대북, 대중관계 개선문제, 한미 FTA 재협상, 금리변동 등의 요인으로 국내외 경기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우리 에너지기기업계 및 진흥회는 올해에도 정부기관 및 관련단체와의 협조체제를 기반으로 에너지기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에너지기기산업 구조고도화, 업체 간 상호협력 유도, 공동 연구개발 확대를 통한 성장기반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시장의 다변화 모색 및 각종 지원제도 발굴 등으로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모든 역량을 다할 계획입니다.

새해에도 모두가 희망찬 소망을 가슴에 품고 항상 건강하시고, 꿈꾸고 바라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