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분야 에너지신산업 분야 수요창출 및 산업육성 기대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지난달 30일 나주 코어호텔에서 ‘스마트시티 사업 활성화 기술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스마트시티사업의 전·후방 연계기술 분석 및 정보공유를 통해 정부 시책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다양한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마이크로그리드 기술세미나의 후속 행사로서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이 공동 개최했다. 행사에는 에너지신산업 관련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는 ▶스마트시티연계 마이크로그리드 실증 및 협력사업 제안 (고재하 녹색에너지연구원 팀장) ▶ 스마트시티와 ICT(김영주 광주전남ICT 협의회장) ▶ 인도네시아 연약계통 연계형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실증(문성철 한국전기산업기술연구조합 책임) 등이 있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올해 2월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육성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나주 스포츠파크에 스마트시티 전·후방 요소기술 등 스마트 에너지시티 서비스 플랫폼 실증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향후 스마트에너지시티 연계 지역기업 동반성장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형진 원장은 “스마트시티 관련 국내외 기술 및 산업 동향 공유 등 광주전남지역의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기업과 기술교류를 통해 에너지신산업 수요창출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