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권익보호로 국가 및 사회발전에 큰 기여

▲ 서울도시가스 임직원들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는 제22회 소비자의 날을 맞이해 공정거래위원장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14개 주요기관과 수상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소비자의 날 포상 수여식에서는 공정거래위원장이 시상에 나서 축하했다.

1996년부터 이어져오는 ‘소비자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를 통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가 선정됐다.

특히 서울도시가스는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통한 CS리더 전문인력 양성지원, 통합 VOC시스템 활성화,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Safe SCG 모바일앱,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 협약서 체결 등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다.

박근원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경영시스템 운영체계를 선진화했다”며, “4차 산업의 일환인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앱을 더욱 고도화 하고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하고 한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