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판매협회 기술委 개최…방치 LPG용기 회수방안 등 논의

▲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lpg판매협회중앙회 기술위원회 위원들이 lpg판매업 지속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LPG판매사업자의 LPG용기운반차량 등록제에 대해 공감대가 형성된 가운데 지자체와 협의를 통한 실무적인 방안이 논의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방치된 LPG용기의 안전관리 차원에서 허가관청의 시행 의지와 적정한 인센티브 제공방안 등이 논의됐다.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 기술위원회(위원장 박성식)는 30일 중앙회 2층 회의실에서 제5차 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LPG판매업 정책 추진사항 및 내년 정책 개발사항 등을 협의했다. 특히 정부에서 LPG용기 안전관리 차원에서 준비하는 방치 LPG용기 안전관리 개선방안과 관련해 지자체의 정책적 의지가 선결과제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한 위험물(불법총기류)자진신고제도 등과 같은 대국민 계도정책을 마련하고, 그에 상응하는 포상 등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안 등이 개진됐다.

LPG용기운반차량 등록제와 관련해서는 기술위원 모두 임시등록제가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추후 모색키로 했다. LPG판매사업자 대부분 1대의 용기운반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업자의 유일한 영업수단인 차량이 고장날 경우 LPG용기를 배달할 수 없고 거래처를 뺏기는 등 문제가 많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차량수리입고증명 제출 등과 임시등록판 부착 등을 통한 임시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각 지자체와 협의를 통한 해결책을 제안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