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자 및 냉난방공조 분야 시험 및 측정작업 용이

▲ 플리어시스템 코리아가 열화상 기능을 갖춘 디지털 멀티미터와 클램프미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투뉴스]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전기 기술자와 냉난방공조 분야 전문가의 전기 성능시험과 측정 작업 편의성을 크게 높여줄 열화상 기능 지원 디지털 멀티미터와 클램프미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FLIR DM166 및 FLIR DM285 디지털 멀티미터와 FLIR CM275 클램프미터는 모두 플리어 렙톤(Lepton®)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적외선 측정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건물 전기와 관련한 이상 상태를 열화상을 통해 작업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열화상 신기술은 냉난방공조 전문가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과도한 열은 전기적 결함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는데, 열화상을 이용하면 위험하게 전선이나 배관을 만져보지 않고도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해 문제 부위를 짚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플리어시스템에 의하면 FLIR DM285는 플리어 제품 중 성능이 가장 우수한 디지털 멀티미터로 18가지 기능과 160x120 열화상 해상도를 제공한다. 측정값 및 이미지를 위한 내장저장장치를 갖추고 있고, 무선 연결을 통해 검사 절차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과 공유 및 보고 작업을 간소화 해 준다.

온도 측정은 최대 400°C까지 가능하다. FLIR DM166은 플리어의 디지털 멀티미터 열화상 카메라 통합형 측정 장비 중 가장 합리적 가격대 제품이다. 80x60 열화상 해상도와 다양한 멀티미터 검사 기능, 고·저전압 환경에서 유연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낙하시험까지 마친 DM166 제품의 경우 제품과 열 감지기를 대상으로 10년간 제품 보증을 제공한다. FLIR CM275는 플리어의 최첨단 600A(ampere) AC/DC 클램프 미터다. 160x120 열화상 해상도를 통해 촬영 목표 지점을 빠르게 측정할 수 있다.

다양한 측정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 이미지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모델 대비 40% 이상 큰 화면을 제공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