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전 제품에 KS 규격 내진동성능 갖춰

▲ 한국sgs 검사원들이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내진성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투뉴스] 15일 오후 포항지역에 발생한 지진으로 소비자의 불안감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경동나비엔이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지진에도 끄떡없는 보일러 제품의 내진성능을 알리고 나섰다.

국내 품질 인증인 KS규격은 진도 7 이상의 격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진동성능을 갖출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를 통과한 경동나비엔의 모든 보일러 제품은 지진에도 폭발이나 가스 누출 등의 걱정 없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특히 경동나비엔은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한국SGS를 통해 진행한 내진성능 성적을 공개해 지진 전후 보일러 성능 변화나 안전에 아무 문제없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진도 9에 해당하는 진동에 대해 경동나비엔 보일러는 부품 이탈이나 고장이 없었으며, 진동 후에도 보일러가 정상 가동했다. 검사를 맡은 한국SGS는 전 세계 140여개국에 지사를 가진 세계적 검증·검사·인증서비스 관련 기업인 SGS의 한국법인이다.

홍준기 경동나비엔 사장은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품질을 위해 최첨단 자동화 공장을 건설하고 품질관리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지난해 경주 지진 때도 고객문의는 3건의 불과했고 이마저도 연도 이탈 등 주변 요소에 관한 부분이었을 정도”라며 제품 안전성을 자신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도 ‘경동나비엔 보일러, 안심하고 사용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의 지진 불안감을 해소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