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영업·물류 시스템 오픈…모바일로 실시간 처리 가능

[이투뉴스] 한화토탈(대표이사 김희철)이 '스마트 플랜트'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한화토탈은 모바일기기에서 주요제품의 주문 및 조회가 가능한 스마트 오더(Smart Order)와 실시간 배송추적을 지원하는 스마트 물류(Smart Logistics)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은 PC에서만 주문·출하 업무를 할 수 있었는데 이번 모바일 시스템 오픈으로 언제 어디서든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 SMS를 통해 제품의 출하단계별 진행정보가 실시간 공유되며 구매내역 및 여신, 시험성적서 등의 정보도 조회 가능하다. 

해외고객들은 주문 제품이 선적된 선박의 출발항, 도착예정일, 해상운송경로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화토탈은 이번 스마트 영업·물류 시스템 도입이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영업·물류 시스템은 한화토탈이 추진 중인 '스마트 플랜트'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 중 하나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주문부터 납품까지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 모바일화, 무인 자동화함으로써 출하업무의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며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 플랜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