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일러 3사 정기 후원 약속…인재 15명에게 100만원씩 전달

▲ 에너지 한가족 장학생’으로 선발된 15인과 강희수 협회장, 보일러 3사 임원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철호 부스타 전무, 권명호 대열보일러 상무, 손대호 한국미우라공업 전무, 강희수 협회장(사진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는 최근 미래인재 15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한가족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장학금 수여는 대열보일러(대표 신국호), 부스타(대표 유승협), 한국미우라공업(대표 김광순) 등 국내 보일러 3사와 지난 8월 맺은 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3사에서 후원금을 지원,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장학금은 중학생(2~3학년), 고등학교, 대학교(전문대)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협회 정회원과 자녀가 아닌 현재 학교 재학 중인 정회원 본인이 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각 수상자에게 100만원씩 모두 1500만원이 전달됐다.

우선 ‘에너지 한가족 한국미우라공업 장학생’에는 ▶양지현(인덕대 세무회계학과 2학년) ▶이민정(주덕중 2학년) ▶임지은(동서대 경찰행정학과 3학년) ▶조은서(과천여고 3학년) ▶최동진(수원대 정보보호학과 2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에너지 한가족 부스타 장학생’에는 ▶박지선(서울사이버대 청소년복지학과 3학년) ▶박찬희(선문대 환경생명화학공학과 1학년) ▶배범준(백석대 음악학과 2학년) ▶백광선(영산대 공직인재학부 2학년) ▶신영혜(효자고 3학년) 학생이 영예를 안았다.

‘에너지 한가족 대열보일러 장학생’에는 ▶김경만(전주비전대 응급구조학과 3학년) ▶김성중(한밭대 전자제어공학과 3학년) ▶김정아(대구도원고 1학년) ▶김주호(군장대 사회복지학과 1학년) ▶박수진(선린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수여식에는 ‘에너지한가족 장학생’으로 선발된 15명의 수상자와 가족, 협회 지역지부장 및 임원진, 보일러사 3사인 권명호 대열보일러 상무, 박철호 부스타 전무, 손대호 한국미우라공업 전무 등이 참석했다.  보일러 3사 임원진은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과 관련,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했다. 

강희수 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이 자리는 보일러 3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우리 에너지기술인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 회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향후 각 분야에서 전문인으로, 자신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를 응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첫 시행된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은 매년 1월 장학생 선발 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 선정 위원회에서 선정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 3월에 열리는 협회 정기총회에서 장학금 수여자와 후원사를 초청해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다만 올해는 8월에 선발 공고 및 접수를 시작해 9월에 장학생을 선정하고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