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이 가스누설 체험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투뉴스] 대륜E&S(대표 김성회)는 지난 20일에 이어 30일 찾아가는 고객 안전홍보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대상 ‘도시가스 안전방문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동두천시 생연동 보산초등학교 5∼6학년 학생 85명과 연천군 연천읍 연천초등학교 5∼6학년 학생 67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에게 도시가스에 대한 지식 함양 및 가스기기의 올바른 사용 방법과 자율 안전점검 방법 안내를 통해 가스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을 함양했다. 특히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스배관, 계량기, 가스보일러 등의 모형을 활용해 가스누출검지기 및 비눗방울을 이용한 누설점검 체험에 나서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평소 도시가스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과 퀴즈풀이를 통해 정답자에게 소정을 상품을 제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김성회 대표는 “미래의 고객인 초등학교 학생에게 도시가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가스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며 “이를 통해 가정에서부터 가스안전 예방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