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K-BrainPower’서 엔지니어링부문 전문기업에 뽑혀

▲ 두외역량 우수기업 선정증을 수여받는 이병욱 사장(왼쪽 2번째)이 임직원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기술(사장 이병욱, 이하 한난기술)이 2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2017년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시상식에서 엔지니어링부문 두뇌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BrainPower 우수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해 산업적 파급효과가 큰 두뇌산업 전문기업을 4차 산업의 키플레이어로 선정,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분야는 엔지니어링을 비롯해 디자인, 임베디드SW, 시스템반도체 등이다.

두뇌산업이란 단순한 가공, 조립생산이 아닌 우수한 기획, 설계 능력을 통해 산업전반의 고부가가치화 실현 및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생산설비 투자보다는 전문지식, 창의성, 고급인력 역량 등으로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

케이 브레인파워 우수기업 선정은 서류심사와 서면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인력, 기술, 성장가능성, 경영상태 등 정량·정성적 요건들을 망라하는 종합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한난기술은 집단에너지 선진화 설계기술 표준화를 필두로 열병합발전 최적화 설계기술, 신재생에너지(바이오발전) 보급확대,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해외사업 개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환경문제와 전력부족이 심각한 베트남, 미얀마, 몽골 등에서 쓰레기 연료화사업, 노후발전소 성능 및 환경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됐다.

브레인파워 전문기업으로 선정된 한난기술은 향후 3년간 정부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인력, 기술개발, 사업화지원 및 컨설팅, 마케팅, 금융자금, 제도적 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난기술은 브레인파워 우수기업 선정을 기반으로 집단에너지 설계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국제표준으로써 선점하는 것은 물론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한난기술이 공략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함과 동시에 기타 해외사업 진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