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 공동수행, 시험설비·장비 상호지원

▲ 문종삼 가스안전공사 연구원(오른쪽)고 조준형 강원대 부총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연구원장 문종삼)는 25일 강원대학교와 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실에서 방호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문종삼 가스안전공사 연구원장과 조준형 강원대학교 부총장 등 양축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햐 방호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방호분야 연구과제 및 시험·인증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햐 국내 방호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특히 방호분야 R&D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시험설비와 장비 등을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술행사와 전문가 초빙강연 등 관련분야 인적자원을 상호 교류하고 연구개발·시험·인증 등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 활용 및 기술교류를 활발히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국내 유일의 방호제품 시험·인증기관인 가스안전공사는 국가 방호분야 연구과제 수행에 깊게 참여하고 있는 강원대학교와 업무협약으로 국가 위기상황에 국민의 생명과 중요시설을 보호하는 방호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문종삼 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가 위기상황에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방호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고품질의 방호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