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가족 명작극

공연정보 

공 연 장 : 세종문화회관
공연기간 : 2007-01-05~2007-02-15
관람연령 :  전체
할인정보 : 서울시극단 02)396-5005
 

공연소개

마임과 마술, 춤이 있는 환상여행을 통해 만나는 가족의 소통과 사랑이야기. 서울시극단 어린이ㆍ가족 명작극 “헨젤과 그레텔” - <과자성의 비밀>이 2007년 1월 ~ 2월 중순까지 자치구 문화 회관과 예술극장을 찾아간다.

항상 시민을 위한 연극, 시민과 함께하는 연극을 표방하는 서울시극단은 우수한 작품을 제작하여 관객과 만남으로써 서울을 문화일류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한 시도의 일환으로 어린이ㆍ가족 명작극 “헨젤과 그레텔”-<과자성의 비밀>을 2007년 1월 ~ 2월 중순까지 지역 구민회관, 자치구 문화예술회관 및 예술극장 에서 공연한다.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의 동화 " 헨젤과 그레텔" 의 재구성
2005년 유네스코는 그림형제의 동화집 원본 2권과 이에 수록된 동화 가운데 “헨젤과 그레텔”등 엄선된 14편을 세계문화유산의 문서분야 “세계의 기억”으로 등재했으며, 그림형제의 주옥 같은 이야기들은 독일 서적 중에서 성서 다음으로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이다.

이번 서울시극단의 헨젤과 그레텔 과자성의 비밀- 은 그림형제가 쓴 헨젤과 그레텔의 원형을 살리고 우리들의 이야기로 재구성한 한국판 헨젤과 그레텔이다.

200년 전 독일에 살던 헨젤과 그레텔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로서 달콤함과 편리함에 길들여진 우리들에게 정성과 사랑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우리시대 헨젤과 그레텔의 모습은 가족을 사랑하는 방식과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온 가족을 위한 동화이다.

마임과 마술, 춤이 있는 환상여행을 통해 만나는 가족의 소통과 사랑이야기
교훈과 재미가 살아있는 서울시극단의 새로운“헨젤과 그레텔”은 마임과 움직임을 테마로 한 노래와 춤이 있는 진행으로 생동감을 살리고,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을 통해 가족모두에게 환상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따뜻한 가족애가 살아있는 신나는 모험이야기
헨젤과 그레텔-과자성의 비밀-은 모험극이며 교훈극.
달콤한 과자와 인스턴트음식에 길들여진 우리의 아이들에게 엄마가 만들어주는 정성스러운 음식은 때론 입에 맞지 않는 낯설고 싫은 음식일지도 모른다.
달콤하고 편안한 것들에 익숙해진 현대의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되는 헨젤과 그레텔은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일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성에서의 모험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과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되는 헨젤과 그레텔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들은 정성 과 사랑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