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생민, 뮤지컬 배우 남경주, 팝핀현준 등 참여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제1회 발달장애인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를 개최한다.

하트-하트재단이 기획하고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케스트라‧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다. 관람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38개팀 전체 343명이 참여했다. 그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개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당일 오전 10시 경연에서는 최종 결선에 진출할 5개팀, 오후 2시에는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게 된다.

아울러 재능기부를 통해 방송인 김생민 씨가 사회를 진행한다. 팝핀현준의 오프닝 공연, 발달장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남경주 씨의 협연도 예정돼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양측은 이번 축제가 문화양극화 해소, 장애인식 개선에 작게나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이 축제는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해 능력을 개발하고 새로운 꿈을 꾸게 하는 출발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트-하트재단은 1988년에 설립된 사회복지전문단체로 소외된 국내외 아동들과 그 가족에게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창단 등 문화복지사업도 병행 중이다.

▲ 제1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포스터.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