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연구원과 공간·사물 모델링 및 캐드도면 작업 강의

▲ 아이스파이프 임직원들이 '도로조명 설계 핵심실무과정'에서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LED조명 전문기업 아이스파이프는 한국조명연구원과 임직원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최근 ‘도로조명 설계 핵심실무과정’ 교육을 가졌다. 교육대상은 아이스파이프 영업부 및 연구소 직원 20여명이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조명연구원에서 수행 중인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주로 ▶건축화 조명 구성(공간과 사물의 모델링, 로드 프로젝트(Road Project) 구성) ▶캐드도면과 3D파일 작업(멀티스위칭, 데이라이트 구성과 계산)등 도로조명 설계에 대한 실무위주 강의로 꾸며졌다.

교육을 수강한 이유림 영업지원팀 사원은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경관·도로조명 설계 시뮬레이션을 영업활동에 활용할 경우, 제품에 대한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교육 담당자인 곽민현 기획부 주임은 “국내외 조명시장이 발 빠르게 변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수준이 높아졌다”라며 “영업부와 연구소 직원을 비롯해 모든 임직원이 조명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 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