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일까지 절전·신재생·신산업·4차 산업혁명 주제로 모집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내달 1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참 좋은 에너지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단체 대자연과 함께한다.

이번 공모전은 ‘꿈을 꾸고 미래를 설계하고 스스로 일자리를 만드는 참좋은 에너지세상’이라는 주제로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 시책을 발굴·반영키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는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신산업, 4차 산업혁명  등과 연계해 취약계층 취업이나 새로운 형식의 일자리 등  자신이 일하고 싶거나 일하기 좋은 분야라면 모두 제안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시민단체 대자연 홈페이지(www.greatnature.org)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제출은 이메일(greatnature@greatnature.org)로 가능하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내달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내달 29일 열린다. 당선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대상 50만원(1명), 금상 30만원(2명), 은상 10만원(3명), 동상 5만원(5명) 등 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및 대자연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 사무국(02-400-0760)으로 하면 된다.

▲ 에너지공단이 내달 19일까지 진행하는 '참좋은 에너지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