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사업화 연구개발, 기술평가 등 협력체계 구축

▲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심의영 나이스평가정보 대표(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mou 체결 후 관계자들과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과 나이스평가정보(대표 심의영)는 20일 양사간 기술금융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에서 에너지 분야 신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연구개발과 기술평가 및 금융지원 등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수요조사를 토대로 에너지 R&D 우수기술 및 기업 정보를 나이스 평가정보에 제공하고, 나이스 평가정보는 해당 정보를 토대로 기업의 기술신용평가를 실시, 금융권이 제공하는 기술금융 상품정보 및 매칭을 주선키로 했다.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MOU를 통해 기술이전 지원 및 BM컨설팅, 금융지원 등 기술사업화 전주기 체계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이스평가정보도 기업 및 산업정보 등 사업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국가에너지 R&D를 수행한 420여개 중소·중견업체들은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조달이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 R&D수행업체들은 개별로 기술금융 관련 정보를 수집했던 것과 비교해 기술신용평가, 기술금융상품비교, 금융기관 연계 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에너지분야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금융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장은 “우수한 에너지 기술의 조기 사업화 과정에 금융 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번 MOU의 가시적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