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성 인증

[이투뉴스]SK이노베이션이 창사 이래 최초로 DJSI 월드 기업에 편입되는 쾌거를 이뤘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회사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투자 평가사 로베코샘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권위있는 기업 평가지수다. 전 세계 약 2528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SK이노베이션의 DJSI 월드 편입은 회사의 지속가능 경영성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이 분류되는 석유 및 가스 정제·마케팅 부문에서는 DJSI 월드 편입 기준이 까다로워 글로벌 메이저 기업들의 편입 비중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28개 글로벌 기업 중 약 12.7%인 320개 기업만이 편입됐으며, 국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23개 기업만이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에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한 경영활동을 지속해 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