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유니버시아드대회 여자단체 우승을 차지한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이 시상대에서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 간판스타인 전지희 선수가 2017 대만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한국 탁구 사상 최초로 대회 3관왕을 달성했다.

전지희 선수는 30일(한국시간) 대만 뉴 타이베이시티 신좡체육관에서 열린 2017 대만 하계 유니버시아드 여자 탁구 개인단식 결승에서 대만의 강호 청이칭을 세트스코어 4-2로 물리치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전지희 선수의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은 26일 이은혜(대한항공), 안영은(영산대)과 함께한 여자 단체전에서 나왔다. 이어 27일 장우진 (미래에셋대우)과 짝을 이룬 혼합복식에서 일본의 요시무라 카츠히로-안도 미나미 조를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4-3으로 물리치고 두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28일에는 이은혜(대한항공)와 호흡을 맞춘 여자복식에서도 동메달을 추가해 사실상 이번 대회 전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경기 뒤 전지희 선수는 “2015년에 이어 2017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 기쁘다”면서 “지난 달 한국 대표팀에 합류한 종진용 중국 코치와 김형석 감독으로부터 지도를 받으면서 자신감이 커졌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