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억원 투자해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 설립

▲ 30일(현지시각)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광해관리 기술교육센터 착공식'에서 김익환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시삽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광해관리공단(이사장 김익환)은 30일(현지시각)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광해관리 기술교육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기술교육센터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단이 무상원조사업으로 실시하는 '몽골 광해관리 마스터플랜 수립 및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이다. 2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2135㎡,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강의실‧도서관‧실습실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향후 공단은 광해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무분별한 광산개발로 오염된 지역을 복원할 수 있는 전문가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익환 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어융허를 몽골 환경관광부 장관, 남사라이 챠강후 몽골 전문감독원장, 바타르척트 광물석유청장, 오송 주몽골 한국대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익환 이사장은 "기술교육센터 건립이 몽골의 광해문제를 해결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공단의 기술력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