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완공되는 정유·석화복합시설 연료로 사용

[이투뉴스] 에쓰오일은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PETRONAS)와 연간 70만톤의 LNG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내년 4월부터 2033년까지 15년이다. 

LNG구매계약 체결식은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와 페트로나스 업스트림의 다툭 아누아르 타이브 CEO가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페트로나스 본사에서 24일 열렸다.

이번 LNG직도입은 에쓰오일이 신규 공장 가동용 연료와 수소 제조용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이뤄졌다. 알 감디 CEO는 "말레이시아 국영석유회사인 페트로나스와 장기계약을 통해 연료와 원료용으로 사용되는 LNG를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공장 가동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에쓰오일은 정유∙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을 건설 중이며, 내년 상반기 가동에 들어간다. 그동안 생산시설의 연료용으로 사용해 오던 벙커-C를 휘발유, 프로필렌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제조원료로 전환, 수익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RUC에 필요한 연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했으며, 원가절감과 수익성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