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개최, 제8회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도

[이투뉴스] 한국화재조사학회(회장 이창수)가 오는 11월 10일 과천 KTR(전 국가기술표준원) 화학융합시험연구원 동해홀에서 제34회 추계 학술대회와 제8회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우수논문 회원과 최다논문 기관에게 각각 1000만원씩의 포상이 이뤄져 참여 열기가 한층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의 경우 제출한 논문이 특별히 우수할 경우에 지급하고, 기관의 경우 등재된 논문이 가장 많은 기관(단체, 회사, 개인 포함)에게 지급된다.

추계 학술대회 논문발표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며, 웹하드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웹하드 주소는 www.webhard.co.kr(아이디: firekifi/비밀번호: kifi)제34회 추계논문/8회 화재감식포스터이며, 메일은 조희수 부회장(alwayya@hanmail.net), 이상준 총무이사(bingocop@hanmail.net), 최정희 사무장(heei7828@naver.com) 이다.

발표자 및 주 저자는 학회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하며, 발표자는 반드시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발표자는 사전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학술대회 사전에 PPT자료를 작성해 학회에 제출해야 한다.

제8회 화재감식포스터 공모전도 병행해 열린다. 공모전은 화재조사발전과 대국민 방화안전문화 정착, 화재조사 및 감정 우수사례 발굴·공유, 우수사례 발표자에 대한 격려를 위한 행사다.

화재조사학회 회원 및 화재조사 관련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공모전은 안전사고 및 화재사고, 화재감식, 사고조사 사례 등을 학회 홈페이지(www.kififire.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공모방법은 추계 학술대회 논문발표신청서 접수와 동일하다.

공모작 1차 심사는 한국화재조사학회 회장단 및 이사진이 10월 13일 진행하며, 공모작 2차 심사는 10월 20일 경찰청 과학수사담당관 및 한국화재조사학회 회장단에 의해 진행된다.

대상은 상금 100만원, 금상은 상금 50만원, 은상은 상금 30만원과 함께 각각 경찰청장 상장 및 학회장 상패가 수여된다. 동상은 상금 20만원과 학회장 상장 및 학회장 상패가 수여된다.

이창수 회장은 “우리나라 화재조사업무와 감정을 이끌고 있는 학회의 화재조사 논문지의 활성화 차원에서 올해부터 개인 및 기관에게 각각 1000만원 씩의 상금을 주기로 했다”며 “추계 학술대회와 제8회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정보공유와 함께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