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제로에너지하우스 시공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 진로체험 활동

▲ 제로에너지건축캠프에 참석한 중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노병욱)는 15일부터 이틀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중고생 60명을 위한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제로에너지건축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학생들이 직접 제로에너지하우스를 시공하는 체험활동 등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본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패시브제로 에너지건축연구소를 비롯해 다수 민간업체가 참여했다.

본부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에너지 분야에 대한 중고생들의 인식 확대 및 아이디어 창출을 목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9월부터 11월까지 2학기 동안 매주 1회씩 미래 에너지 진로분야를 탐색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에너지투모로우’ 프로그램은 추진할 예정이다.

에너지 투모로우는 개인 적성을 찾아볼 수 있는 진로카드 및 보드게임 형식의 에너지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신재생에너지를 배우는 에너지특공대, 에코투어(수소스테이션‧마포 자원회수시설 견학)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본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에너지 분야 역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며 “본부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콘텐츠로 미래 에너지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