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본부·해양도시가스·광주 안실련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영진)는 해양도시가스(사장 김형순), 광주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대표 박인수)와 공동으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17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 참가해 가스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국민안전처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남구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지역 최대 안전체험행사로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5개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체험교실에서 가스안전공사는 가정용 가스레인지, 보일러 안전사용과 가스누출점검 실습 장비를 통해 체험객들이 직접 가정 내 가스시설을 점검해보는 것은 물론,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패널을 활용한 가스안전 퀴즈 이벤트를 통해 이색적인 체험안전교육을 선보였다.

이밖에 광주 여성소비자연합,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전문가들과 장마철 덥고 습한 날씨에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쳐 가스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영진 광주전남본부장은 “미래 가스사용자인 어린이를 위한 맞춤․체험형 가스안전교육을 통해 선진국형 안전의식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