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가스연맹 차기 분과위원장 회의…주요과제 집중 논의

▲ 송재호 국제가스연맹 부회장, 안완기 가스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연맹 차기 분과위원장 회의가 열리고 있다.

[이투뉴스] 국제가스연맹(International Gas Union, IGU) 부회장국인 우리나라가 주최하는 ‘국제가스연맹 차기 분과위원장 회의’가 4일 대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마련해 나흘간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국제가스연맹 송재호 부회장 및 루이스 버트란 사무총장을 비롯해 안완기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김연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박석환 한국가스연맹 사무총장과 세계 가스 전문가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가스관련 스터디 그룹을 이끄는 11개 전문분과 및 3개 특별분과 수장들이 모여 향후 3년간의 연구방향과 단계별 추진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2021년 6월 대구에서 열릴 ‘세계가스총회(World Gas Conference, WGC)’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주요 과제 등이 집중적ㅇ로 다뤄진다.

우리나라는 이번 회의 기간에 국제가스연맹의 전략적 파트너 관계인 유엔유럽경제위원회(UNECE)와 천연가스 활용을 통한 경제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동시 진행하고 상호협력 발판을 마련하는 등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 세계가스총회 공식 후원사인 한국가스공사와 개최지인 대구시는 숙박시설, 회의장 및 부대행사 등 원활한 회의 준비를 위해 다각도로 협력함으로써, 세계 각국에서 참석한 가스 전문가들에게 세계가스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확신시켜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완기 가스공사 부사장은 “세 번의 유치경쟁을 통해 2021년 세계가스총회를 개최하게 된 만큼, 한국 천연가스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6월부터 3년간 국제가스연맹 회장국으로서 본격 행보에 나설 우리나라는 이번 국제가스연맹 분과위원회의 연구성과를 통해 2021년 세계가스총회의 성공 개최는 물론 글로벌 가스 산업의 발전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