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배출권 거래현황 비롯해 국내외 최신 이슈·동향 정보 제공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와 관련한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향후 배출권거래제 대상기업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다.

홈페이지(http://ets.energy.or.kr)는 제도 소개 및 업무절차 등을 안내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실시간으로 배출권 거래현황을 제공하고, 업체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역에 대해 답변을 정리한 FAQ를 지속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각 업체만을 위한 사용자 맞춤형 온라인 정보제공 채널로 꾸미기로 했다. 블로그(http://blog.naver.com/k-ets)에는 배출권거래제 관련 최신 국내외 이슈와 동향을 분석한 이슈브리핑 자료를 격주로 제공키로 했다. 

산업ㆍ발전부문 20개 대표 업종별로 동향 및 전망 등을 담은 동향보고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형중 공단 배출권관리실장은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와 블로그 개설을 통해 대상업체들과 정보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규제성격이 있는 배출권거래제도를 운영하면서 기업들의 경쟁력을 약화시키지 않는 온실가스 감축활동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 초기화면(http://ets.energy.or.kr)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