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까지 태양광제품, 캐릭터, 웹툰 디자인 공모 진행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가 태양광과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태양광에너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사는 서울시와 함께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8월 21일까지 ‘태양광모듈’ ‘캐릭터’ ‘웹툰’ 등 태양광 관련 3가지 분야에 대한 시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제작과정을 담은 UCC동영상을 함께 제출할 수 있으며,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제작과정을 심사해 4명에게 노력상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태양광에 대한 시민친화도 향상과 서울을 ‘Solar City(솔라시티)'로 구축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차원에서 마련됐다. 당선된 작품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http://mediahub.seoul.go.kr)와 서울에너지공사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i-se.co.kr/contest)에서 확인한 뒤 접수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서울에너지공사 햇빛발전부(02-2640-5323)로 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9월 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상장 및 상금(태양광제품부문 850만원, 캐릭터와 웹툰 각각 375만원, 노력상 4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희동 서울에너지공사 신재생사업처장은 “창의적이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디자인일수록 수상 가능성이 높다”며 “누구나 좋아하고 도시 미관과도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을 찾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